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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권 서비스 헌장

1. 우리는 사회복지이념과 이용인의 인권보장을 바탕으로 모든 이용인에게 감동과 즐거움을 드리는,
    이용인 중심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2. 우리는 밝은 표정과 친절한 자세로 이용인을 맞이하며, 항상 적극적이고 긍정적인 자세로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3. 우리는 이용인의 소리에 항상 귀를 기울이며 이용에 대한 불편 애로사항이 발생할 시에는 즉시 시정 개선하도록 하겠습니다.

4. 우리는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성별, 종교, 정치적 신념 등 어떠한 이유로도 차별하지 않고 동등한 참여를 보장하겠습니다.

5. 우리는 이용인이 편안하고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는 시설유지를 위해 힘쓰겠습니다.

6. 우리는 이용인의 사생활이 존중되며, 개인정보 보호와 비밀이 철저히 보장되도록 하겠습니다.

7. 우리는 이용인의 정보접근성 강화를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8. 우리는 이용인 중심의 서비스 제공 및 복지증진을 위한 전문성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우리는 위와 같은 약속을 신천하기 위하여 [서비스이행 기준]을 설정하고 이를 성실히 지킬 것을 약속합니다.

1 고객을 맞는 우리의 자세

1) 이용인의 열린 참여를 보장하겠습니다.

2) 이용인의 인권보장을 위해 적극 대처하겠습니다.

3) 이용인의 욕구에 대해서 최대한 반영하겠습니다.

2 이용인을 맞이하는 자세

1) 모든 이용인에게 밝은 표정으로 먼저 인사하겠습니다.

2) 연령과 신분에 상관없이 존칭을 사용하겠습니다.

3) 전화벨이 3번 이상 울리기 전에 받겠습니다.

3 이용인의 의견 청취

1) 이용인을 잘 알 수 있도록 적극적인 대화로 임하겠습니다.

2) 이용인의 소리함 의견을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3) 이용인과 공식적·정기적 만남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4 동등한 참여와 합리적인 배려

1) 서비스를 제공함에 어떠한 차별도 두지 않겠습니다.

2) 모든 서비스는 공개진행를 원칙으로 처리하겠습니다.

3) 이용자(이용대표자) 자치위원회를 조직·운영하겠습니다.

5 편리한 시설 및 쾌적한 환경제공

1) 09시 이전에 업무 준비를 마치겠습니다.

2) 매일 수시로 책상 등을 정리정돈 하겠습니다.

3) 매 시간 마다 모든 시설의 청결상태를 체크하겠습니다.

6 이용인의 비밀보장 및 권리보호

1) 우리는 이용인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전산관리를 철저히 하겠습니다.

2) 이용인의 개인정보 및 초상권은 본인 동의 후 사용하도록 하겠습니다.

3) 업무상 알게 된 이용인의 개인정보를 누구에게도 말하지 않겠습니다.

7 복지관 이용인의 알 권리 보장

1) 이용인의 입장에서 먼저 정보를 안내하도록 하겠습니다.

2) 복지관 운영 제반사항은 홈페이지와 관내 게시판을 이용하여 공개하겠습니다.

3) 모든 프로그램은 이해당사자의 동의 후 참관수업이 가능하도록 하겠습니다.

8 전문적 복지서비스 개발 및 실천

1) 월 1회 이상 전체 직원교육을 실시하겠습니다.

2) 팀별 세미나를 활성화 하겠습니다.

3) 분야별 전문 보수교육을 이수하고, 관련 전문서적을 독서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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