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0회 전국장애인문학공모전 시상식 > 보도자료


-
HOME > 자료실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목록

제10회 전국장애인문학공모전 시상식 작성일2018.05.23 19:49

페이지 정보

중구장애인복지관
조회수 99 댓글0

본문

인천국제공항공사와 함께하는

10회 전국장애인문학공모전시상식 개최

-장애인 문학인재 총 19명에게 상장 및 상금 지급-

 

 

 

인천광역시중구장애인종합복지관(고대섭 관장)418() 장애인의 날을 맞아 장애인 문학 인재발굴을 위해 매년 진행되는10회 전국장애인문학공모전 시상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수상자 및 가족, 김홍섭 인천중구청장, 인천국제공항공사 안정준 경영혁신본부장, 기호일보 한창원 사장, 기아대책 강창훈본부장, 심사위원 김윤식(인천문화재단 대표이사), 심사위원 최제형(인천문인협회 회장), 인천중구장애인종합복지관 후원이사회, 운영위원회, 유관기관 등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10회 전국장애인문학공모전 시상식’1부는 축하공연(진미림 가야금 연주)으로 막을 열었다. 그 후 인천광역시중구장애인종합복지관 고대섭 관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하여, 인천국제공항공사 안정준 경영혁신본부장과 기호일보 한창원 사장의 기념사, 김홍섭 인천중구청장의 축사, 기아대책 강창훈본부장의 격려사, 심사위원 김윤식(인천문화재단 대표이사), 심사위원 최제형(인천문인협회 회장)의 심사평으로 이뤄졌다.

2부 시상식은 대상, 동상, 가작, 장려상 등 6개 부문(19)에 대한 시상으로 이뤄졌으며, 상장과 함께 상금 및 꽃다발을 수여했다. 대상을 수상한 김창주(서울, 지체장애 3)씨는큰 상을 받게 되어 기쁘다. 전국장애인문학공모전 후원자, 주최자분들께 감사인사를 전한다. 또한 항상 웃으시며 여러 가지로 배려해주신 인천중구장애인종합복지관 관계자분들에게도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심사위원 최제형(인천문인협회장)씨는장애인이기에 무언가 할 말씀이 더욱 많을 것이라 여기며, 그런 면에서 장애인문학공모전의 개최는 그 의미가 크다 하겠다. 이왕 작가가 되기 위해 글쓰기에 나섰다면 보다 치열한 습작활동으로 큰 욕심을 내길 권장해본다. 문학이란 장애, 비장애로 구분할 수 없는 유일한 문화예술장르라 여기기 때문이다. 아울러 평소 쉽게 접할 수 없는 글들을 심사하게 된데 대하여 감사를 드리며 응모자들의 더욱 큰 정진을 기대해본다.”고 전했다.

 

인천국제공항공사 안정준 경영혁신 본부장은전국장애인문학공모전과는 지난 2012년부터 인연을 맺고 후원을 지속해오고 있다. 특히 올해는 제10회를 맞이해서 보다 많은 분들이 공모전에 참여하고 문학적 재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노력하였다.”, “앞으로도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여러분들과 함께 지역사회, 그리고 국민의 꿈과 희망을 함께 키워가는 동반자로서 든든한 지원자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다시 한 번 제10회 전국장애인문학공모전 수상자분들께 축하의 인사를 전한다.”고 기념사를 전했다.

 

한편, 이번 공모전의 수상 작품은해누리 문학 vol.10’로 발간 될 예정이며, 수상자 작품집 관련 문의는 인천중구장애인종합복지관 기획운영지원팀 032-880-2433으로 하면 된다.


 

개인정보처리방침 ㅣ 사이트맵

본 홈페이지는 웹접근성기준을 준수하여 시각장애인을 위한 센스리더 프로그램을 활용하시기에 적합하도록 제작되었습니다.
우)22334 인천광역시 중구 매소홀로 10(신흥동 3가 30-17번지) E-mail : jgwelfare@hanmail.net

Copyright ©인천시중구장애인종합복지관 All right reserved. Designed by 미르웹에이전시

032-880-2400
FAX.032-891-05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