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재활승마자원봉사단 1기” 발대식 가져 > 보도자료


-
HOME > 나누고픈이야기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목록

“중구재활승마자원봉사단 1기” 발대식 가져 작성일2010.05.20 13:15

페이지 정보

관리자
조회수 783 댓글0

본문


인천광역시중구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정용충)은 지속적이고 적극적인 봉사활동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중구재활승마자원봉사단’을 조직하고, 지난 4월 27일(화) 발대식을 가졌다.
 

이번 발대식은 지역사회의 다양한 인적자원을 발굴하고, 이를 적극적으로 활용함으로써 자원봉사자의 참여를 활성화하며,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유도하고자 진행됐다.
 

복지관에서 진행된 발대식은 복지관 직원 및 자원봉사단원 20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자원봉사 기초교육 ▲장애인 이해 및 재활승마 교육 ▲자원봉사단 인증서 수여 ▲자원봉사자 선서 ▲현장훈련(인천서구승마장) 순으로 진행됐다.
 

중구재활승마자원봉사단은 인천대학교 서원영 교수가 지도하는 15명의 사회체육학과 학생이 단원으로 참여하여, 다음달 6일부터 개강되는 ‘장애인 재활승마’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장애인 1명에 자원봉사자 3명이 한 조가 되어 진행될 예정이다.
 

재활승마자원봉사단의 이인상 회장(사회체육학과 2학년)은 “마음과 생각처럼 자원봉사활동을 시작하는 것이 쉽지 않았는데, 이번 발대식을 통하여 장애인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장애인과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되어 감사하다. 앞으로 더욱 자발적이고 책임감 있는 자원봉사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장애인 재활에 더 많은 봉사자가 관심을 갖고 참여했으면 하는 바램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인천광역시중구장애인복지관의 장애인 재활승마 프로그램은 장애인이 승마를 통하여 전신운동을 가능케 함으로써, 신체 운동 자극효과를 높이고 사회-심리적 안정과 적응능력을 증진시켜, 신체 능력 향상에 긍정적 효과를 가져오고자 시작되었으며, 프로그램의 원활한 진행을 위한 전문자원봉사자와 재활승마자원봉사단 2기를 모집한다. 자세한 문의는 중구장애인종합복지관 사회재활팀(032-880-2430) 또는 홈페이지 www.jgwelfare.or.kr 로 신청할 수 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ㅣ 사이트맵

본 홈페이지는 웹접근성기준을 준수하여 시각장애인을 위한 센스리더 프로그램을 활용하시기에 적합하도록 제작되었습니다.
우)22334 인천광역시 중구 매소홀로 10(신흥동 3가 30-17번지) E-mail : jgwelfare@daum.net

Copyright ©인천시중구장애인종합복지관 All right reserved. Designed by 미르웹에이전시

032-880-2400
FAX.032-891-05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