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중구장애인종합복지관, 에프알엘코리아(주) 현장중심직업적응 훈련 상호협력 협약 체결! > 보도자료


-
HOME > 나누고픈이야기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목록

인천광역시중구장애인종합복지관, 에프알엘코리아(주) 현장중심직업적응 훈련 상호협력 협약 체결! 작성일2021.07.19 10:26

페이지 정보

중구장애인복지관
조회수 639 댓글0

본문

협약서를 들고있는 직원의 모습

인천광역시중구장애인종합복지관은 2018년부터 한국장애인개발원 중증장애인직업재활지원사업인 현장중심직업재활센터 유형을 운영하고 있다. 현장중심직업재활센터 유형은 장애인들의 취업을 위한 현장훈련, 기술개발, 취업알선, 취업후적응지도를 통해 지역사회 내 사업체를 중심으로 장애인 고용확대를 통해 자립을 돕고 전반적인 직업지원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인천광역시중구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최상희)은 에프알엘코리아()(대표 정현석,하타세 사토시)와 지난 14일 장애인 고용환경 개선 및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더불어 공존하는 긍정적 고용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유니클로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송도점에서 현장중심직업훈련을 진행 중이다.

 

에프알엘코리아() 김지훈 홍보실장은 유니클로는 옷을 통해 모두에게 더 나은 일상을 제공한다는 경영철학 하에, 중증장애인을 비롯하여 사회적 취약계층을 지원하는 다양한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현장중심직업적응훈련이 취업에 있어 소외되기 쉬운 중증장애인에게 실무 경험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대인관계 및 사회적응 훈련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된다는 것을 듣고 적극 참여하게 되었다. 본 프로그램의 참가자들이 우리 매장에서의 업무 경험을 통해 실무 감각도 익히고, 자신감도 키울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인천중구장애인종합복지관 최상희 관장은 이번 협약을 기반으로 장애인의 특성을 고려한 직무개발 및 직업훈련을 지원하고 취업연계를 통해 고용창출을 이끌며 근로 취약계층의 경제적 자립과 생활안정을 도모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동참해주셔서 감사하다. 앞으로도 사업체와 면밀히 협력하여 장애인의 직업적 영역에 어려움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여 지원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장애인 취업 및 긍정적 고용문화 확산을 위하여 현장중심직업적응훈련의 활성화. 장애인 고용확대를 위한 제반사항 지원, 장애인 직무개발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연구,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의 내실화 등에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장애인 취업 및 취업훈련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인천광역시중구장애인종합복지관 홈페이지(www.jgwelfare.or.kr)를 참조하거나 직업지원팀(032-880-2450)으로 문의하면 된다.

개인정보처리방침 ㅣ 사이트맵

본 홈페이지는 웹접근성기준을 준수하여 시각장애인을 위한 센스리더 프로그램을 활용하시기에 적합하도록 제작되었습니다.
우)22334 인천광역시 중구 매소홀로 10(신흥동 3가 30-17번지) E-mail : jgwelfare@daum.net

Copyright ©인천시중구장애인종합복지관 All right reserved. Designed by 미르웹에이전시

032-880-2400
FAX.032-891-05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