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에이(A)형간염 확산 방지 무료예방접종 추진한다. > 정보공유


-
HOME > 나누고픈이야기 > 정보공유 정보공유
정보공유 목록

인천시, 에이(A)형간염 확산 방지 무료예방접종 추진한다. 작성일2019.05.14 14:01

페이지 정보

형선화
조회수 20 댓글0

본문

​인천시, 에이(A)형간염 확산 방지 무료예방접종 추진한다.

- ​6월부터 시 재난관리기금을 활용한 밀접접촉자 보건소 접종

○ 인천시(시장 박남춘)는 올해 에이(A)형간염 신고 건수가 전국적으로 전년 동기간 대비 증가함에 따라 그동안 확산 방지를 위해 에이(A)형간염 환자 및 접촉자 관리 철저, 예방수칙 홍보활동을 강화해 왔다.

○ 집단 유행을 차단하고자 대응책을 강구한 결과 인천광역시 재난관리기금을 활용하여 환자 발생시 감염병 전파 위험이 높은 밀접 접촉자를 대상으로 6월부터 보건소 무료 예방접종을 실시할 예정이다.
* 밀접 접촉자 : 전파 위험이 높은 증상 발생 2주전부터 증상 발생후 1주 사이 동거인, 성 접촉자등 역학조사반에 의해 역학조사시 선정된 대상

○ 현재 에이(A)형간염은 4월 30일까지 에이(A)형간염 신고건수는 3,772명으로 전년 동기간 1,081명 대비 249%로 증가하였고 우리시 또한 전국적 양상과 동일하게 234명으로 전년 동기간 대비 73명으로 221%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 에이(A)형간염 밀접 접촉자 무료예방접종사업은 총 1억 1,200만원 재난관리기금을 활용하여 환자 발생시 관할 군·구 보건소에서 감염경로, 감염원 규명을 위해 사례조사 실시하면서 감염 노출 후 50일간 접촉자 발병여부를 감시하고, 또한 노출 후 면역 효과로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 2주 이내 1차 백신 접종을 6월부터 관할 구 보건소에서 실시할 예정이다.

○ 에이(A)형간염은 6~12개월 간격으로 2회 접종 하여 면역 획득을 할 수 있으나 접촉자의 감염 확산을 막기 위한 초동 대응 조치로 노출 후 2주 이내 1차 무료접종을 실시하는 만큼 2차 접종은 유료 민간의료기관에서 접종하게 된다.

○ 6세 미만의 소아는 감염되더라도 70%가 증상이 없거나, 경증으로 앓고 지나가고 약 10%에서 황달이 발생하지만 성인의 경우 70%이상 황달등의 증상이 나타다고 심한 경우 전격성 간염으로 사망할 수 도 있기에 예방접종 및 손 씻기등 개인 위생수칙 준수, 음식·물은 끓여서 섭취토록 다시 한 번 당부했다.

○ 김혜경 보건정책과장은 “지자체와 함께 에이(A)형간염 신고 환자를 대상으로 역학조사를 철저히 하고, 환자의 밀접 접촉자를 대상으로 예방접종을 실시하는 등 에이(A)형간염 선제적 감염병 예방 및 차단을 통해 감염병으로부터 안전한 인천시를 만들기 위해 감시 및 관리를 더욱더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출처 : 인천광역시

개인정보처리방침 ㅣ 사이트맵

본 홈페이지는 웹접근성기준을 준수하여 시각장애인을 위한 센스리더 프로그램을 활용하시기에 적합하도록 제작되었습니다.
우)22334 인천광역시 중구 매소홀로 10(신흥동 3가 30-17번지) E-mail : jgwelfare@hanmail.net

Copyright ©인천시중구장애인종합복지관 All right reserved. Designed by 미르웹에이전시

032-880-2400
FAX.032-891-0533